스마트 초이스 사이트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테라트입니다 ㅎ


오늘은 휴대폰 관련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사이트인 '스마트 초이스' 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 합니다


일단 스마트 초이스 접속 URL 입니다


>> 스마트 초이스 들어가기 <<


이 사이트는 공기업은 아닌데, 사용자들에게 참 많은 정보를 주고 있네요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25% 선택 약정 요금제에 대해서 나와있네요


휴대폰을 구매할 때 단말기 지원금을 받는게 나을지 25% 요금 할인을 선택하는게 나은지 비교할수도 있네요


아 여러분 휴대폰 구매할 때 공시지원금(=단말기 지원금) or 요금 할인 둘 중 하나만 고를 수 있는거 아시죠?


이 사이트를 통해 편하게 비교해서 더 저렴한 쪽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위에 보이시듯이 각 통신사별 요금도 상세히 비교해주고 있네요



통신사 미환급액도 조회 가능하네요


통신사 미환급액이란? 단말기(휴대폰)을 해지하는 경우 정산을 하게 되는데 요금할인 또는 과납요금 등의 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이를 사용자에게 돌려주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분실, 도난 조회도 가능하네요


각 휴대폰에는 USIM칩을 장착함 외에 IMEI라는 고유식별번호가 있다고 하는데요


내가 중고로 구입한 스마트폰이 분실, 도난폰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동통신사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상호 간에 IMEI 정보를 관리하여 분실 도난폰의 사용을 차단하고 있다고 하니

분실 도난 폰을 사용하시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가 이 사이트를 찾게 된 가장 큰이유!!


바로바로 중고폰 시세조회가 되서 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스마트 초이스 사이트를 통해 중고폰 시세를 공개했는데요


** 관련 뉴스 링크 :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1209&page=3&kind=2



다음과 같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나오네요


매우 만족입니다 :)


여러분도 휴대폰과 관련된 많은 정보가 있는 스마트 초이스로


스마트하게 휴대폰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테라트

Since 2018.07.03 / IT 관련 정보, 일상의 공유를 위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