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가볼만한곳 국립민속박물관 #02
반응형

안녕하세요


테라트입니다


2편 시작하겠습니다



2 전시관 : 농경문화를 기반으로 살아온 한국인의 일상이 사계절에 맞추어 전시되어 있고, 문화와 교역의 장인 시장 등 한국인의 생활 전반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옛부터 마을의 나쁜일을 막아준다 하여 마을 초입에 많이 설치되어 있던 조형물입니다!



풍물놀이의 도구들 같아 보였습니다!!


뒤에 멋진 용도 그려져있네요



한국인의 전통 여름옷, 베 옷입니다!


정말 시원했을것같네요 ㅎㅎ



사극에서 많이보던 세트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그만큼 드라마가 현실적으로 잘 그려내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옛사람들이 사용하던 농기구의 모습들도 보이구요



거주하던 집의 형태들도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우리나라하면 빼놓을 수 없는 탈!



정말 실제 김치같이 잘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ㅎㅎ



제 3전시관 : 유교 이념을 중시한 양반 사대부 출신의 주요 일생 과정을 담았다



양반들의 옷이어서 그런지, 알록달록 색이 예뻤습니다



천자문을 따라 써볼 수 있는 체험도 있었습니다 ㅋㅋ




서당의 모습도 연출되어 있구요



전통악기의 소리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전통 놀이도 소개 되고 있었습니다



쌍륙이라는 게임이라면서,, 게임방법까지 소개되어 있었지만,,너무 어려워서 하지못했습니다 ㅋㅋㅋ


예전에는 이런 게임을 어떻게 했는지,,,



이렇게 화려해 보이는 꽃가마 같은것의 정체는 사실,,,!



네 ,, 죽으신 분들을 모시는 상여라고 합니다...



이곳은 특별한 주제가 아니라 그냥 기증받은 오래된 물품들을 전시해놓은 특별관이더라구요



오래되어 보이는 선풍기, 재봉틀,,



군복과 명예패도 있었습니다



경복궁과 이어져 있었지만,, 사실 국립민속박물관의 출구는 따로있었습니다!!


여러분도 대한민국 역사와 관계 있는 국립민속박물관에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테라트

Since 2018.07.03 / IT 관련 정보, 일상의 공유를 위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