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에디터 프로그램 Notepad++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테라트입니다



오늘은 무료 프로그램 중에 에디터 프로그램을 추천해보려고합니다 ㅎㅎ


에디터 프로그램이란? 글이나 코딩의 소스를 편하게 수정하게 도와주는 텍스트 편집 프로그램을 의미





URL : https://notepad-plus-plus.org/download/v7.5.8.html



공식 사이트 충인 저는 항상 공식 사이트를 URL로 넣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Notepad++ Installer : 아무 생각 없이 설치하기 좋다고 추천하네요 ㅋㅋㅋ


Notepad++ zip package : 설치 형식을 원하지 않는 경우 사용해라 zip 형식이다 라고 하네요


Notepad++ 7z package : 이것은 위에랑 같고 형식만 7z형식이네요


Notepad++ minimalist package : 추가 플러인이나, 테마, 업데이트 없이 빠른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7z형식이네요


SHA-1/MD5 digests for binary packagess : 해시값 체크를 위해 제공하네요



32bit와 64bit 구분 잘 하셔서 설치해주시면 될듯합니다!



저는 설치 버전과 zip버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설치버전 입니다


설치할 언어를 선택하고



설치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한국어로 다 되있어서 편하네요!



다음으로는 옵션이 붙습니다!


하나씩 볼까요?



Auto-completion Files : Ctrl+Space 단축키를 통해 API 자동완성을 사용하고 싶으면 추가하라고 하네요


Plugins : Notepad++의 추가 기능을 쓰고 싶으면 아마 추가하게 될것이라고 하네요 ㅋㅋ


Auto-Updater : 항상 최신버전을 유지하게 해주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


Localization : 추가하고 싶은 언어를 선택합니다


Themes : 시각 효과를 변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흔히들 말해 테마라고 하죠


Context Menu Entry : 시작 메뉴에 추가할지 말지를 결정합니다



저는 Default 옵션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이제 옵션 설정이 끝인줄 알았는데,,


에????


참 많은 옵션이 있네요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Don't use %APPDATA% : Notepad++가 %APPDATA% 폴더에 쓰고 불러오게 할것인지 아닌지를 체크하는 옵션입니다

USB를 통해 쓰고자 할 때 체크하라고 하네요


Allow plugins to be loaded from (생략) : 플러그인을 불러올 수 있도록 한다

이것은 보안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알고 있을 때만 체크하라고 경고를 합니다


Create Shortcut on Desktop :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할지 말지 옵션입니다


여기 또한 Default로 진행하겠습니다


설치가 잘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밑에 보시다시피 Notepad++ 는 많은 텍스트 확장자 파일을 지원합니다


이를 지원하는게 좋은 이유가 뭐냐면!


사용자가 보기 편하게 바꿔준 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같이 바로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실행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Base64 인코딩과 디코딩을 수행하는 기능도 플러그인에 포함되어 있네요



자, zip 버전을 풀어보겠습니다



진짜 압축만 풀면 실행이 됩니다,,


Wow...


기본 기능은 exe로 설치한 것과 동일합니다!!



반응형

댓글,

테라트

Since 2018.07.03 / IT 관련 정보, 일상의 공유를 위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