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셀 PDF로 저장하기, 비밀번호 설정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테라트입니다


엑셀 기초 부분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려 합니다~



제가 엑셀에 대해 깊게 공부한 건 아니어서 기초 이상 단계까지 포스팅이 갈지는 아직 미정입니다 ㅎㅎ




요즘은 한셀도 많이 사용해서 MS 엑셀이 아닌 한셀 프로그램을 이용하겠습니다



PDF로 저장하는 방법은 매우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파일-PDF로 저장하기만 눌러주시면 -끝-




짜잔 깔끔하게 저장되어 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테두리가 없는 것은 보이는 사진이 기본테두리여서 그렇습니다





자 다음으로 엑셀 파일에 비밀번호를 거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중요한 문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해주시면 좋은 보안 조치로 패스워드 설정이 있습니다 ㅎㅎ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눌러주셔야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장 옆에 보시면 도구가 보이실 겁니다


도구를 누르시면 '문서 암호' 가 보이십니다!!



문서 암호를 누르게 되시면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가 보이는데


말그대로 열기 암호는 파일을 열었을 때 확인하는 패스워드 이고


쓰기 암호는 해당 파일에 대한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 확인하는 패스워드 입니다



열기 암호만 설정하거나 쓰기 암호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둘 다 동일하게 설정해 보겠습니다




암호를 설정하고 확인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동일하게 암호를 설정하고 확인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장하고 닫은 후 파일을 열어보니 열기 암호를 물어봅니다-



쓰기 암호도 물어보네요 쓰기 암호는 모를 경우에는 읽기 전용으로 읽을 수 있는 옵션이 보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도 엑셀 기초 계속해서 진행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테라트

Since 2018.07.03 / IT 관련 정보, 일상의 공유를 위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