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문명 엘도라도 전시회 방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1일 1포스팅을 실천중인 테라트입니다 ㅎㅎ



오늘의 컨텐츠는 황금문명 엘도라도 라는 전시회 입니다


(사진의 출처 : 네이버 검색)



황금문명 엘도라도는 '엘도라도' 는 단어인데,


'엘도라도' 라는 단어로 인해 콜롬비아 원주민들이 황금을 찾아 헤매고, 황금을 위해 싸우고, 황금을 위해 죽기까지 했다,,


콜롬비아 원주민들은 황금을 매우 귀하게 여겼다 ,, 


뭐 이런 이야기들인데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황금 문명에 대한 소개입니다!



이촌역 2번 출구 쪽은 국립중앙박물관으로 향하는 전용 통로가 있습니다 ㅎ



* Infomation *


전시기간 : 2018년 8월 4일 (토) ~ 2018년 10월 28일 (일)

전시장소 :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

관람시간 월, 화, 목, 금 10:00 - 18:00

수, 토 10:00 - 21:00

일, 공휴일 10:00 - 19:00

휴관일 : 1월 1일, 설날(당일), 추석(당일)


무료 대상 및 할인 :

** 오디오가이드 대여료 : 3,000원







날씨가 너무 좋더라구요,,, (> _ <)


여러분 쉬는날에 집에서 쉬는것도 좋지만 공기좋고 날씨 좋을때 열심히 놀러 다녀야 합니다! ㅋㅋㅋㅋㅋ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동시에 진행중인 지도예찬 전시회와 통합권을 예매하면


엘도라도 + 지도예찬 : 1만원에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통합권으로 구매했습니다 그러므로! 다음 컨텐츠로 지도예찬도 올릴 예정이죠 ㅎㅎ



각 전시관 마다 나름 컨텐츠를 정하고 그에 대한 스토리를 이어놓았습니다


이곳은 1관 부활한 엘도라도 입니다


'엘도라도' 가 스페인의 무이스카 라는 사람들이 호수에서 행하는 의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콜롬비아 정부는 현재 과타비타 호수를 자연공원으로 지정해 '엘도라도' 의 전설을 보존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호수가 과타비타 호수입니다


(설명서와 저의 기억을 더듬어서 글을 정리하다 보니 무슨얘긴가 싶으실 수도 있는데 감안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ㅠㅠ)






이곳부터 2관 자연과의 동화 입니다


콜롬비아 원주민들이 생각하는 우주는 세 가지로 나뉘는데,


지상, 지하, 천상세계로 나뉜다고 합니다


특정 동물은 세 가지의 세상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존재라고 믿어왔다고 합니다






3관 샤먼으로의 변신 입니다


원주민들은 자신이 여러 개의 영혼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원주민들의 생각 때문에 샤먼이라는 존재는 많은 영혼을 가질 수 있다고 믿었고, 그 힘으로 악령들을 물리칠 수 있었습니다


샤먼은 성년식과 같은 의식을 주관하고 사람들의 병을 치료하며, 아픈 마음을 치료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이렇게 화려하고도 길었던 황금문명 엘도라도 전시회를 잘 구경했습니다 ㅎㅎ



매번 블로그 정리하면서 느끼는건데 저는 사진을 참 못찍네요,,


정리하다보면 흔들린 사진도 많고 그러네요 ㅠㅠ



항상 제 블로그를 봐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반응형

댓글,

테라트

Since 2018.07.03 / IT 관련 정보, 일상의 공유를 위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