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예찬 전시회 방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테라트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했었던 통합 입장권으로 지도예찬 또한 방문했습니다 ㅎㅎ


지도예찬은 민족사의 공간과 시간 그리고 인간을 충실히 기록한 매혹적인 역사자료로서의 조선 시대의 지도 문화를 조명하는 전시라고 합니다



지하철 : 이촌역 2번출구 국립중앙박물관 전용통로


위치는 똑같이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합니다 근데


위치가 좀 찾기 힘들더라구요!!


가시는길 : 기획전시실에서 나오셔서  어린이 박물관쪽으로 들어가신 후에 오른쪽 길따라 쭉 직진하시면 큰 광장 같은 곳이 나옵니다 그러면

그 광장에서 안쪽 보안검색대를 지나서 쭉 들어가시면 지도예찬 전시전이라는 글씨와 포스터가 보이실 겁니다



크으,,, 날씨가 예술!!





바닥에 보이시는 것과 같이 2전시실은 또 걸어서 다른쪽으로 가야되더라고요,,


조금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엄청난 크기의 팜플렛입니다 ㅋㅋㅋㅋㅋ



최대한 안구기려고 했는데 접지 않고는 집으로 가져오기 힘들었어서,, 결국 접은 자국이 보이네요 ㅠㅠ


아쉽,,,



지도예찬 전시회도 여러 구간으로 나눠져있는데,,, 구역 분별이 쉽지 않고,,


설명같은것도 잘 안적혀있어서 구분하지 못하고 사진 찍은점 양해바랍니다 ㅠㅠ





한국사 공부를 조금 해보셨다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천상열차분야지도 입니다-!!


살아있는 역사를 마주하는 순간,,!








그리고 가장 유명한 지도인 김정호의 대동여지도 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벽면에 불이 나갔다 들어왔다 하는데,,


사람들이 주변에 많아서 깔끔한 사진은 못찍은게 아쉽네요,,,


최대한 위에서 찍을 수 있도록 발판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마무리 하겠습니다,,


엘도라도와 지도예찬


공부가 되는 전시회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테라트

Since 2018.07.03 / IT 관련 정보, 일상의 공유를 위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