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디지털 휴먼의 AI 미래를 함께할 준비할 마음이 되셨나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테라트입니다 😊

오늘은 디지털휴먼(Digitial Human) 의 대해 이야기해보려고합니다.

요즘 매스컴이나 영화 등을 통해 자주 등장하는 장면중에는
실제 인간이 아닌 가상의 존재들이 등장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상적으로 만들어진 존재들과 인간이 감정적인 교류를 하는 것을 보면서
이런 존재들이 과연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인지에 대해 궁금증과 호기심을 갖게됩니다.

 

 

 

 

디지털휴먼(Digitial Human) 은 사람이 아닌것과 대화를 나누는것 그리고
그때그때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것에 대해 다소 어색할 수 있지만
일부 시청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부분들이 아주 불가능한 일이거나,
아주 먼 이야기가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세계적인 흐름을 보면 이러한 일들이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이라는것
관측 역시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인간들의 상호작용만큼 생동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가상적인 인간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휴먼(Digitial Human) 은 우리가 알고 있는 인공지능의 일부라고 말할 수 있는데

 사람과 로봇의 감정적인 교류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면에서 차세대 인공지능의 기술적인 면이 발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큰 분야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디지털휴먼(Digitial Human) 이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가 뭘까요?
그 이유중 하나는 바로 고객을 상대하는 직업때문입니다.
고객을 상대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디지털 채널의 지속적인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간과할 수 없기때문입니다.

 

 

 


어느 전문가는 향후 10년 이내에 회사와 고객과의 교류 중
85%가 AI디지털 형태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망을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이것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덜 받기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기때문이죠.

 

 

 

 

디지털휴먼(Digitial Human) 의 예로 우리가 흔히 만날 수 있는
AI 챗봇(Chatter Robot) 의 형태를 들 수 있습니다.


AI 챗봇(Chatter Robot) 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대체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은
이미 우리 생활속에 스며들고 있으며,

감정적인 교류가 원활할 수 있도록 가능한 인공지능은 알게 모르게 있습니다.

 

 

 

 

챗봇(Chatter Robot) 은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고
그에 대한 응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문자나 음성으로 응답할 수 있습니다.
쉽게 온라인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면서 대체 형식에 맞는 옷을 고르거나,
운전을 하면서 또는 길을 찾으면서 들을 수 있는

음성 서비스는 이미 익숙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챗봇(Chatter Robot) 서비스가 중단 된다면 매우 불편할 수 있는 현실이 될 것같습니다.

우리 일상생활에 알게 모르게 스며들어

디지털휴먼(Digitial Human) 의 필요성과 중요성을을 느끼게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불가능할 것같던 일들이, 없는것들이

마치 이제는 없으면 불편하고, 당장이라도 일상생활에서 하나라도 빠져서 안될것같은

바로 디지털 기술의 발전인 것 같습니다.

 

 

 

 

인간은 24시간을 일하는것이 불가능하지만
AI(Artificial Intelligence) 챗봇(Chatter Robot)

24시간을 일을 할 수 있어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디지털휴먼(Digitial Human) 응대시,

고객님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답변을 들을 수 있고,

고객님의 늦은 응대와 늦은 서비스로 인한
컴플레인 없이 소비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윈윈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만족감을 느낄 수 있으니 이에 대한 손해는 전혀 없고,
오히려 디지털휴먼(Digitial Human) 으로 인한 이익을 더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인간과 함께 소리 내어 말하고, 감정을 교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만큼 이에 대한 의존도가 과도하게 높아지는 것은
경계할만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각종 디지털에 관련한 범죄 역시 늘어나고 있기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할 문제이기도 합니다.

 

 

 


사람의 기본적인 의식이 디지털휴먼(Digitial Human) 의 기능과

그 역할을 좌우할 수 있도록 조절하는 것

역시 사람의 몫이라는 생각도 중요한 의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로봇이 사람이 할 수 있는 일들을 대신할 수 있다고해도
사람의 섬세한 감정 등 대신하기 어려울 수 있고,

도덕적인 기준 역시 다를 수 있기때문에

디지털휴먼(Digitial Human) 은 인간의 기준에 맞춰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

역시 중요하고 신중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과 디지털휴먼(Digitial Human AI미래를 함께할 상상을 해보셨나요?

아니면 여러분들은 준비하고계시나요?

반응형

댓글,

테라트

Since 2018.07.03 / IT 관련 정보, 일상의 공유를 위한 블로그